‌ ‌‌ ‌ ‌ ‌ ‌ ‌‌ ‌‌ ‌‌ ‌‌ ‌‌ ‌‌ ‌‌ ‌‌ ‌‌ ‌‌ ‌‌ ‌‌ ‌‌ ‌‌ ‌‌ ‌‌ ‌‌ ‌ ‌

스케일링 비용 실비 가격 알아보기


스케일링 비용 및 실비 가격 알아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예전과 달리 스케일링 비용이 굉장히 저렴해져서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치료항목이 되었습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 받을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스케일링 주기 및 실비 여부 등 알아보신 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스케일링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은 만큼 오늘 당장 예약하러 가자구요!


🚩 돈버는 글 정보 더보기

스케일링 비용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나서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스케일링을 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과에 손님이 많아진 이유도 스케일링 건강보험이 한 몫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저도 예전에는 스케일링의 존재 자체도 몰랐지만 몇년전부터 주기적으로 치료받고 있습니다. 병원마다 가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크게 변화는 없으니 아래 표를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치과의원약 16,000원
치과병원약 23,000원
종합병원약 28,000원
대학병원약 35,000원

위 비용의 경우 보험공단에서 약 70% 부담 후 개인 30% 자부담으로 책정된 비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료받으셨다면 숨겨진 보험금 찾아가세요.

스케일링 비용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상급병원으로 갈 수록 비용이 비싼 이유는 치료과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장비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비용도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스케일링은 직접 해줘야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치료사를 잘 만나야하는 것이 100% 팩트입니다. 자 그럼 여러분들은 스케일링 비용을 우선 확인했습니다.

🚩 스케일링? 치석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잇몸을 건강하게 예방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예전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전에는 의원부터 대학병원까지는 시술비용이 상이함을 미리 알려드리며, 약 8만원 안팎으로 비용이 들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는게 쉽지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스케일링의 경우 많이한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1년에 1회정도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많이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도 있지만, 치석이 쌓이는 속도가 1년에 1회정도면 적당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금 환급금 신청 바로가기

스케일링 비용

📢 법령 : 2017년부터 만 19세 이상은 국민건강보험 혜택 연1회 스케일링 보험 적용!

스케일링 후 관리

스케일링 직후에는 식사도 신경써야 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치료를 하느라 잇몸이 스트레스가 받은 상태라 차갑거나 뜨겁고 매운 음식들 즉,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할 경우 잇몸이 시리거나 통증이 유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렇기에 하루 정도가 지난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니코틴과 알코올 제한
  • 잇못 피 삼키기
  • 찬 음식 자제

위 3가지는 꼭 지켜주셔야하며, 특히 잇몸에 피가 유발될 수 있는데, 치석에 제거되면서 출혈을 동반시키는게 일반적입니다. 약 1~2일 정도 피가 나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기 바라며, 완벽히 회복되기 전까지는 잇몸 피를 삼켜주시면 좋습니다.

스케일링 비용

스케일링 시간

스케일링의 경우에 치석이 얼만큼 있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지고 또 치료사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은 아니지만 보통 20분 ~ 30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치아상태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꼭 치아 건강을 잘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스케일링 비용 실비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총정리를 하자면, 스케일링 비용은 대략 약 16,000원을 안팎이며 병원급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1년에 1회 보험이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치아 건강을 위해서라도 1년에 1회는 꼭 치석제거 인 스케일링 시술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